알기쉬운 윤곽 성형

알기 쉬운 윤곽 성형 Part 4. 튀어나온 입, 돌출입 수술에 대해서

음파음파 수영생활🙂 2020. 6. 23. 13:11

오늘은 튀어나온 입, 돌출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티비에서 돌출입이 웃긴(?) 얼굴로 보이면서 돌출입을 가진 사람들에게 더 콤플렉스로 다가가지 않나... 생각해봅니다. 어찌 됐든 돌출입을 가지지 않은 사람들은 모를 정도로 많은 사람이 스트레스를 받는 부위이기도 하지요. 

먼저 시작하기 전에

돌출입 수술과 양악수술을 같은 것 아닌가?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. 양악수술도 나왔던 입(턱)을 뒤로 넣어주는 수술이라고 생각하시니까요. 정확히 말하자면 돌출입 수술과 양악수술은 다릅니다. 결과가 비슷하다고 해서 그 과정까지 똑같은 것은 아닙니다. 오늘은 돌출입 수술에 대해 알아보고 양악수술은 추후에 더 작성하겠습니다.

(치아 교정을 돌출입이 해결된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는데, 그건 돌출입이 심하지 않았을 경우입니다. 심한 돌출입은 교정만으론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)

 

돌출입은 코(+턱)에 비해 입이 튀어나온 것입니다. 아무래도 촌스러운 이미지를 줍니다.

 

돌출입 자가진단을 보자면

- 입을 다물고 있을 때, 턱에 주름이 생긴다

- 웃을 때 잇몸의 과한 노출(코~턱끝 연결 시 입술이 닿음)

 

정도가 있습니다. 굳이 따지자면 4mm 이상입니다.

 

보통 돌출입 수술은 치아와 함께 잇몸이 같이 나온 경우에 하게 됩니다. 전방분 절골술이라 불립니다(ASO) 이것은 뒤쪽의 어금니를 제거하고 잇몸뼈도 없앱니다. 그 공간으로 치아를 이동시키는 수술입니다. 그래서인지 꽤 큰 수술로 구분되고 반년 정도는 교정을 해야 합니다.

 

 

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교정으로는 돌출입을 많이 교정하기 어렵습니다. 하지만 미련(?)을 버리지 못하고 교정을 몇 년간 해오다가 돌출입 수술을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. 돌출입 수술 후에도 교정을 해야 하니 시간과 돈만 더 사용하게 되는 것이지요. 그러니 상담을 잘 받아보시고 교정만으로 될지, 돌출입 수술을 해야 할지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.